2020. 1. 16. 11:15ㆍ나의 이야기
Noravank Monastery 의 St. Astvatzatzin 전경
수도원은 때때로 Amaghu에서 Noravank이라고 불리며 Amaghu는 협곡 위에 버려진 작은 마을의
아라라트얀 도로변에 있는 바하 웨딩 레스토랑 내부 전경
코르 비랍 근처의 바바레스토랑에서 아르메니아식으로 점심을 먹습니다.
이 곳은 아마 제 짐작에 이 지역의 웨딩홀을 겸한 레스토랑 같았는데
생각보다는 깨끗한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식사라보아야 아르메니아 현지식인 경우는 매일 뻔한 라바쉬(또르띠에 비숫한)라는 화덕으로
구운 밀가루 전병같은 빵에 여러가지 야채와 닭고기를 싸서 먹는 것이다보니 이제는 슬슬
지겹단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우리는 국물문화가 발달한 탓에 건식 위주인 아르메니아 현지식은 우리 식성과 많이
다르다보니 라바쉬로 싼 음식에 한국에서 가져 온 김치나 고추장 아니면 깻잎을
더 가미하여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혼식 하객같은 기분으로 식사를 한다는게.....ㅋㅋ
Araratyan 도로변 바하 웨딩 레스토랑 출입문
코르 비랍에서 한시간 이상을 달려 도착한 곳은 높은 산 중턱에
위치한 노라 반크 수도원 이었습니다.
코르 비랍 주변은 마치 붉은 산 투성이 인지라 미국의 자이언 케년이거나 브라이스 케년
아니면 세도나 같은 느낌도 약간 나는......ㅎ
진입로 초입에서 바라다 본 노라반크 수도원
주차장 앞의 출입문 전경
노라반크 협곡 건너편의 붉은색 사암으로 이루워진 산봉우리들
S. Astvatsatsin Church of Noravank
노라반크 수도원 뒷산
노라반크 수도원 배치도
1.The Church of St. Grigor Lusavorich (1275)
2.The Church of St. Karapet (1221-1227)
3.Gavit (1261)
4.A Church
5.Funerary chapels
6.St. Astvatsatsin funerary chapel (XIVth century)
7.Other buildings of the monastery
8.Oil mill and other buildings
9.Funerary chapels
Surb Karapet (St. John the Baptist)
노라반크 수도원 내의 다양한 khachkar
인생 샷을 건지려는 아르메니아의 젊은 처자들
St. Astvatzatzin
스테파노교회 출입구 상부의 파사드 조각 부조는 몽골인의 얼굴 형상으로 부조를
해놓았던 연유로 몽골 침입시에 파괴를 당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St. Grigor
Gavit of St. Karapet
이슬람 양식의 천정 채양구 전경
통풍구 및 채양구로 벽면에는 다양한 무늬의 khachkar가 부조되어 있습니다.
khachkar
khachkar
제대전경
천정 돔의 전경으로 채양과 통풍구 역활을 합니다.
교회안의 많은 무덤들은 아마 로마교황청의 지배하에 있었을 때 유입된 문화로 여겨집니다.
벽면에 새겨진 성서
St. Karapet
신의 어머니 교회(St. Astvatzatzin)전경
가장 큰 건축물은 Surb Astvatsatsin (하나님의 거룩한 어머니)이며 Burtelashen (Burtel의 건축)
이라고도 불리우며 Burtel Orbelian 왕자에게 재정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Surb Karapet 교회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urb Astvatsatsin은 재능있는 조각가이자 미니멀리스트 Momik의 걸작 인 1339 년에
완성되었으며, 그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교회 근처에는 작고 겸손하게 장식 된 그의 무덤 khachkar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퇴락한 지붕이 평평한 지붕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1997 년에 드럼과 원추형 지붕이 기존 조각에 기반한 형태로 재건되었습니다.
1 층에는 Burtel과 그의 가족의 정교한 무덤이 있습니다.
서쪽 정면에서 튀어 나온 좁은 계단은 교회 / 사원 입구로 이어집니다.
입구에는 베드로와 바울이 옆에있는 그리스도를 묘사 한 훌륭한 구호 조각품이 있습니다.
Burtelashen은 아르메니아에서 기독교의 첫해의 탑과 같은 매장 구조를
연상시키는 매우 예술적인 기념물입니다.
Surb Astvatsatsin Church는 기념 교회입니다.
평면에서 직사각형 인 1층은 가족 매장이었습니다.
위의 바닥은 십자형이며, 여러 개의 원형 원형으로 장식 된 기념 사원이었습니다.
Burtelashen은 Noravank의 지배적 인 구조입니다.
건물의 원래 3 계층 구성은 계층의 높이 증가와 무거운 바닥과 분할 된
중간 및 반 개방 상단의 조합을 기반으로합니다.
따라서 장식은 바닥에서 더 적당하고 상단에서 더 풍부합니다.
장식 요소로는 기둥, 작은 아치, 다양한 모양의 십자가를 형성하는 프로파일 브레이스,
메달리온, 창문 및 문 주변의 인터레이스 밴딩이 사용됩니다.
서쪽 문은 특별한 화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에서 중요한 역할은 계단에 프로파일 꽁초가있는 상단 레벨로
이어지는 캔틸레버 계단에 의해 수행됩니다.
출입구는 넓은 직사각형의 격자 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난간이 있으며 기둥, 필렛 및
다양한 주로 기하학적이며 미세하고 복잡한 패턴의 스트립이 있습니다.
외부 판금과 개구부의 아치형 프레임 사이에는 여성의 머리가
달린 비둘기와 사이렌이 표현됩니다.
이러한 구호는 14 세기 아르메니아 예술과 초기에는 건축, 미니어처 및 응용 예술 작품에서
다양한 선박과 그릇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입구의 고막은 저음과 저음, 어린이와 대천사 가브리엘과 마이클과 함께 신성한 처녀,
그리고 고막과 그리스도의 절반 길이의 표현과 사도들의 모습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피터와 폴. Noravank의 조끼의 구호와 구별되는 것처럼, 이들은 평평한 표면에
새겨 져있어 더 큰 독립성을 제공합니다.
도형의 가소성, 모델링의 부드러움 및 의류의 특정
세부 사항의 강조로 특징이 나타납니다.
Burtelashen의 창립자 그룹은 원형 홀 서쪽 부분의 세 열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아이와 함께 성모 마리아의 구호 인물, 왕좌에 앉아, 부유 한 복장에
서있는 두 명의 남자, 그중 하나는 성전 모델을 들고 있었습니다
Surb Karapet Church
1340 년에 지진이 교회의 돔을 파괴했으며 1361 년 건축가 시라 네스가 재건했습니다.
서쪽 antechamber를 형성하는 것은 화려한 카 치카와 바닥에 일련의
외관 장식은 주로 건물 입구가있는 서쪽 정면에 중점을 둡니다.
문 위의 쌍둥이 창문의 뾰족한 고막에는 큰 머리와 수염을 가진 아버지 하나님의 독창적 인
Surb Grigor Chapel
단지에는 몇 개의 생존 카흐 카가 있습니다.
Khachkars
가장 복잡한 것은 Momik의 1308 khachkar입니다.
조각 된 배경에 눈에 띄는 것은 방패 모양의 장미와 큰 8 개의 별이
측면에 수직으로 배열 된 큰 십자가입니다.
khachkar의 상단은 꽃, 과일 및 포도 나무 잎의 배경 장식으로 제안 된대로
pergola를 상징하는 친퀘 포일 아치로 짜여진 Deesis 장면을 보여줍니다.
계단을 내려오고 있는 코카서스 여행을 함께한 옛 직장동료
이 신의 어머니 교회는 계단을 오르 내리는게 무척 가파르고 계단 폭이 좁아서
아주 곡예를 해야하는......ㅎ
제대전경
천정 돔의 채양구 및 통풍구 전경
신의 어머니교회에서 밖을 바라본 출입문 전경
출입문 위에서 바라다 본 노라반크 수도원 풍경들
제게 가족 사진을 찍어 달라고 스스럼 없이 모델에 응해주시는
아르메니아 가족 여행객들
이들의 사진은 그 들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주로 찍어주는데 제가 사진을
잘 찍어 줄것이란 믿음이 없으면......ㅎ
제가 신의 어머니 교회를 내려오는 모습을 여행을 같이 온 일행 분이 찍어 준 사진으로
핸드폰으로 파일을 받다보니 화소수가 안좋은 .....ㅜㅜ
노라반크 수도원 관람을 마치고 인증 샷을......
이제 1시간 50여분 정도를 이동하여 고도 1,900m에 위치한 간헐천 휴양지인
제르묵으로 향해서 그 곳에서 오늘 밤을 머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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